안녕하세요! 다이내믹애니듀오입니다 ^3^ 구 직장동료 현 덕질메이트인 두 사람의 다이내믹한 2D 덕질 라이프를 소개합니다! 애니&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올 예정이니 저희의 다이내믹한 수다를 취향껏 즐겨 주세요❤️
케이팝을 덕질해 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"OO 머리 걔"라는 표현이 익숙할 거예요. 직업상 매 앨범 활동 콘셉트에 맞게 머리카락을 염색하고 나오는 아이돌들은, 특정 무대 혹은 방송에서 놀라운 활약 또는 비주얼을 보여 주었을 때 "빨간 머리 걔 (누구야?)"로 불리곤 하죠.
그러나 이 분야 갑은 역시 2D 캐릭터 아니겠습니까. 사람의 머리색에는 한계가 있는 반면, 그림에는 한계가 없거든요. 저희는 이번 콘텐츠를 준비하며 여러 차례 "아~!"하고 많은 캐릭터들을 떠올렸답니다.
그래서 준비한 이번 뉴스레터 주제는, 머리색으로 알아보는 주요 애니 캐릭터입니다. 헤어 컬러들이 어찌나 다들 화려한지 무지개도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. 무지개의 대표 컬러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색에 맞추어 각 머리색마다 떠오르는 캐릭터를 골라 소개해 볼게요.
지금 여러분의 머릿속에는 "빨간 머리 걔"가 떠오르나요?
'빨간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슈타르크 <장송의 프리렌>
세계관 최강 전사(가 될 자질을 갖고 있는) 포지션의 막강 힘캐. 서툴지만 따뜻하고, 타인을 위해 노력할 줄 아는 친구다. 평소엔 굉장히 헐렁한데 할 땐 하는 능력자. 그래도 너의 최고 스탯은 귀여움인 것 같아.
치하야 슌페이 <망각배터리>
머리가 왜 저렇게 버섯처럼 자라는지는 의문. 안경은 의외로 도수가 없는데 벗은 게 훨씬 잘생겼으니 당장 벗기를 희망한다. 타고난 체급의 벽을 영리한 게임 진행 방식으로 이겨내는 지능캐. 치하야의 서사가 풀리는 회차에서 눈물을 흘려버림.
'주황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나미 <원피스>
아무리 생각해도 이 언니를 뛰어넘는 주황 머리 캐릭터가 없다. 야무지고 정 많고 용기 있고 똑똑해. 게다가 망망대해를 거침 없이 나아가는 항해사라니, 너무 멋지잖아. 오렌지 그 자체인 상큼발랄 쾌녀.
나카하라 츄야 <문호 스트레이독스>
뒤로 갈수록 비중이 줄어들어 아쉬운 포트마피아의 터줏대감. 중력을 다룬다는 엄청난 이능력을 가졌음과 동시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기캐. 근데 이제 중절모는 난 없었으면 좋겠네 홀홀홀.
'노란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스오우 타마키 <오란고교 호스트부>
금발하면 당연히 이 캐릭터를 떠올릴 수밖에 없다. 왕자 중의 왕자. 화사한 미남캐. 저 화려한 외모로 종종 개그 포지션을 맡는데, 그게 또 매력이다. 당시 소녀들의 마음을 뒤흔든 "노란 머리 걔"의 대표 주자.
바쿠고 카츠키 <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>
여러 최애들 중 상위권에 랭크되어있는 내새끼 바쿠고. 초반에는 싹퉁머리 없는 성격 때문에 호불호가 갈렸을지도 모르지만 후반부 가서 바쿠고 싫어하는 사람 못 봄(아마도).
'초록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미도리야 이즈쿠 <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>
초반에는 그냥 열정 넘치는 주인공이네~ 정도의 감상이었는데, 뒤로 갈수록 거의 이즈쿠 엄마가 됨. 진정한 히어로의 탄생이란 이런 게 아닐까 싶다. 영웅에게 있어 정말로 비범해야 하는 것은 능력보다도 태도와 의지라는 걸 알려 준 너. 그저 존경스러울 따름이야.
메르엠 <헌터X헌터>
음. 이걸 머리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뭐 머리 뚜껑이 초록색이니까 몬다이 나시-! 너무 강한 빌런이라 비호감이었는데 전설의 "코무기 이루카…" 장면을 보고 오열할 수밖에 없었다. 헌헌 안본 사람들이여 부디 당장 지금 시작해!
'파란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쿠로코 테츠야 <쿠로코의 농구>
캐릭터들을 머리카락 색으로 구분한다는 전설의 그 만화. 거기서 파란 머리 주인공을 맡고 있다.
주인공임에도 존재감 없는 포지션인 게 아주 독특하고 재밌는 설정인데, 그런 쿠로코가 동료들을 만나 성장해 가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고 감동적이다.
네즈 코지로 <도망을 잘 치는 도련님>
성격 나쁜데 실력은 좀 있어서 거들먹거리게 생겼는데(주관적인 생각입니다...) 첫인상과 다르게 매우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며 해당 애니 내 최애로 등극. 머리 색은 새파랗다 할 순 없으나 파랗냐고 하면 뭐 파랗긴 하니까. 근데 얘 이름 외우는데 오래 걸렸다.
'남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사에키 소우타 <리맨즈 클럽>
음료제조기업의 실업팀 소속 배드민턴 선수로, 설레는 삼각근과 냉정하고 차분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다. 심적으로 성장한 후에는 제법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 준다. <하이큐!!>의 카게야마 토비오와 동일한 성우...!
아시야 하나에 <불쾌한 모노노케안>
판타지 액션 요괴 퇴치물을 기대하고 시작했던 애니였지만, 선하고 맹랑한 아시야와 함께하는 힐링 애니였던 것이다! 성우가 무려 카지 유우키. 믿을 수 없어.
'보라색'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
S가 선정한 캐릭터
N이 선정한 캐릭터
티에리아 아데 <기동전사 건담 00>
무려 2007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로, 라인업 중 가장 연식(?)이 오래되었다. 애니는 사촌들이 볼 때 슬쩍 한두 편 같이 본 것뿐이라 잘 모르는데, 인물만은 또렷하게 기억난다. 내 취향 미남이라 그런가 봄. 참고로 성우는 카미야 히로시다. 네, <진격의 거인>의 리바이요.
페른 <장송의 프리렌>
축하드립니다. 여캐로서 처음으로 선정된 페른입니다! 무뚝뚝하지만 감정에는 솔직한 모습이 매력적인 캐릭터. 존쎄라는 점에 가산점 드립니다. 그래서 슈타르크랑 언제 사귀는데! 너희 사랑하고 있다고!!
다애듀가 꼽은 무지개 머리색의 캐릭터 소개 잘 보셨나요~ 이번 뉴스레터를 읽으며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새로이 골라 보기도 하고, 오 이 친구가 있었구나 하고 지나간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는 재미를 느끼셨다면 기쁘겠습니다. 의외로(?) 파란 머리색을 가진 캐릭터가 별로 없어서 "파란 머리 걔"를 고르기가 가장 어려웠습니다. 좋아하는 파란 머리 캐릭터가 있다면 다애듀에게 자랑 좀 해 주세요~
콘텐츠에 대한 감상이나 제안 모두 모두 환영하니, 인스타그램 DM이나 메일로 편하게
보내 주세요. 앞으로도 둘의 취향 가득 덕질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뉴스레터를 구독
(아래의 버튼 눌러눌러👇🏻)해 주시고, 인스타그램에도 놀러와 주세요! 다음에 또 만나요. 👋